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중국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후오비 그룹, 아르헨티나에 1억 달러 규모 데이터 센터 설립

공유
0

[글로벌-Biz 24] 중국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후오비 그룹, 아르헨티나에 1억 달러 규모 데이터 센터 설립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후오비그룹은 아르헨티나에 1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 센터를 설립한다고 로이터 통신이 7일(현지시간) 전했다.

세계 최대의 암호 화폐 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중국의 후오비 그룹의 자회사 후오비 아르헨티나는 이날 아르헨티나에서 1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 센터 설립 계획을 발표했다.
후오비 아르헨티나가 지으려는 블록 체인 전용 시설은 이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 일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지털 통화인 비트코인을 구동하는 시스템으로 처음 등장한 블록체인은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해 유지 관리되는 공유 데이터베이스다. 후오비 아르헨티나는 지난 9월에 아르헨티나 페소를 암호 화폐로 거래하거나 전환하기 위한 현지 팀과 피아트 게이트 웨이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날 아르헨티나 페소와의 거래는 11월 말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대통령 선거에서 현 모리시오 맥리 대통령을 누르고 새 대통령에 당선된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대통령 당선인은 아르헨티나의 경제위기가 가시화 되자 정부가 보다 엄격한 통화 통제를 시행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