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재능대, 윤상현 의원 초청 특강

공유
0

인천재능대, 윤상현 의원 초청 특강

윤 의원, 김정은의 북한과 우리의 외교 안보 정책 설명을 통해 문제의식 강화

윤상현 국회의원이 지난 6일 인천재능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정은의 북한과 우리의 외교 안보 정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재능대이미지 확대보기
윤상현 국회의원이 지난 6일 인천재능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정은의 북한과 우리의 외교 안보 정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재능대
인천재능대학교는 윤상현 국회의원을 초청해 '김정은의 북한과 우리의 외교 안보 정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고 7일 밝혔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인 윤 의원은 지난 6일 학생 600명을 대상으로 외교통일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겪은 체험 등을 생생하게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호기심과 문제의식을 일깨워 주는 시간을 가졌다.
윤 의원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할아버지 따라 하기와 공포정치, 선물 통치를 통해 권력을 공고히 해왔다"며 "한미동맹을 중심으로 튼튼한 국제공조 속에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견인해야 한다"고 외교 안보에 대한 학생들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재능대 윤현민 부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바른 안보 의식과 현실을 바로 인식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지고 어떠한 어려움도 잘 헤쳐 나가길 바란다"며 안보와 문제 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인천재능대는 5년 연속 수도권 전문대학 취업률 1위를 기록하고, 정부재정지원사업 교육성과 9관왕을 달성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