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개인종합계좌 ‘KB able Account’ 3조 원 넘었다

공유
0

KB증권, 개인종합계좌 ‘KB able Account’ 3조 원 넘었다

랩어카운트 전체 수탁고 6조3000억 원 달성

KB증권이  전체 랩어카운트 잔고가 6조3000억 원으로 늘며 자산관리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KB증권이 전체 랩어카운트 잔고가 6조3000억 원으로 늘며 자산관리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2017년 7월 출시한 ‘KB able Account’가 잔고 3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KB able Account’는 통합자산관리계좌(UMA) 체계를 사용해 하나의 계좌에서 다양한 자산을 거래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일임형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랩어카운트는 여러 가지 자산운용서비스를 하나로 묶어서(wrap) 고객의 기호에 따라 제공하는 개인별 자산종합관리계좌를 뜻한다.
6일 기준으로 잔고가 약 3조200억 원을 넘어섰다.

한편, KB증권의 전체 랩어카운트 잔고는 지난 2018년 말 4조7000억 원 수준에서 현재 약 1조 6000억 원이 증가해 6조3000억 원에 이른다. 같은 기간 ‘KB able Account’의 잔고는 1조 8000억 원이 증가해 전체 랩어카운트 잔고 증가분을 웃도는 수준이다.

전체 랩 잔고 중 리테일 잔고, 지점영업망에서 유치된 자금은 5조 5500억 원으로 약 90%를 차지한다. 상품 유형별로 보면 자산배분형 포트폴리오 상품이 잔고 대부분이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자산배분형 중에서 글로벌 대체투자상품도 본격 출시해 진입장벽은 최대한 낮추고(최소가입금액 1억 원), 철저한 위험관리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꾸준한 잔고유입이 이어져 현재 520억 원 수준의 자금이 유치됐다는 설명이다.

김유성 랩운용부장은 “어느새 ‘KB able Account’잔고 3조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했지만, 목표에 치중하지 않고 성장을 도모하는데 노력하겠다”며, “낮은 자세로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서서 자산의 안정적 증식을 돕는 선도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