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 삼성전자, OTT업체 월 네트워크와 제휴...삼성스마트TV 통해 유럽시청자에 채널 제공

공유
0

[글로벌-Biz24] 삼성전자, OTT업체 월 네트워크와 제휴...삼성스마트TV 통해 유럽시청자에 채널 제공

삼성 스마트TV.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스마트TV.
삼성전자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업체인 월 네트워크(Wurl Network)와 제휴했으며 유럽 시청자들에게 삼성스마트 TV라인업을 통해 월 네트워크의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

피어스비디오닷컴 등 해외 관련매체들에 따르면 월 네트워크는 유럽의 삼성전자 TV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에 프로그램과 광고를 제공한다.
월 네트워크는 현재 125개의 라이브, 리니어, 주문형 비디오 채널을 미국의 5000만명 이상의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유럽시장 확장에 따라 유럽의 수백만명의 시청자들이 삼성 스마트TV에서 이들 채널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월 네트워크는 지난 9월 초순 테이스트메이드(Tastemade), 다스트(Dust), 엘레븐 스포츠(Eleven Sports), 에지 스포츠(Edge Sport), 인사이트(Insight) TV 등을 포함한 채널을 판매했다.

월 네트워크 선 도허티(Sean Doherty) 최고경영자(CEO)는 “삼성TV 플러스의 큰 인기는 CTV 생태계 확대에 대한 명확한 검증을 제공한다”면서 “우리의 역할은 비디오 제작자가 삼성TV 플러스와 같이 가장 인기있는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TV 시청자에게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술 및 배포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