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CES 혁신상' 46개 제품…LG전자 16개 제품 수상

공유
0

삼성전자, 'CES 혁신상' 46개 제품…LG전자 16개 제품 수상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0'을 앞두고 역대 최다인 46개의 'CES 혁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LG전자도 올레드(OLED)TV가 3관왕을 차지하는 등 16개의 CES 혁신상에 선정됐다.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7일(현지시간) 28개 부문에 걸쳐 CES 혁신상 수상제품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최고혁신상을 포함, TV(12), 오디오(3), 모니터(2), 생활가전(9개), 모바일(17개), 반도체(3개) 부문에서 46개 혁신상을 받았다.

TV와 모니터 부문에서는 마이크로 LED 기술, 8K 화질과 사운드 기술, 라이프스타일 TV, 게이밍 모니터 등이 수상했으며, 특히 TV 부문은 9년 연속으로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생활가전 수 제품은 2020년형 패밀리허브와 2구 인덕션 더 플레이트 등이다.

패밀리허브는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첫선을 보인 이후 5년 연속 혁신상에 선정됐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10+ 5G가 최고 혁신상을 받는 등 웨어러블, PC, 태블릿, 애플리케이션 등 거의 모든 제품군에서 수상제품이 나왔다.
반도체 부문에서도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제품 3개가 선정됐다.

LG전자 올레드 TV는 3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지난해에 이어 최고혁신상에 올랐다.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는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고, 올해 출시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도 수상했다.

스마트폰 부문에서 V50S씽큐(ThinQ) 등 3종이 선정됐다.

이밖에 크래프트 아이스 냉장고와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그램 17 노트북, 사운드바 등이 혁신상을 받았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