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 이메일 앱,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0억회 돌파…삼성 인터넷 이어 두 번째

공유
0

[글로벌-Biz 24] 삼성 이메일 앱,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0억회 돌파…삼성 인터넷 이어 두 번째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이메일 앱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0억회를 돌파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이메일 앱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0억회를 돌파했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이메일 앱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0억회를 돌파했다고 미국 IT매체 샘모바일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 이메일은 지난달 31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0억회를 넘었다. 삼성이 개발한 앱 중에서는 삼성 인터넷이 올 2월 10억회를 돌파한 이후 두 번째다.
지난 2017년 출시된 삼성 이메일 앱은 2년만에 이 같은 성과를 올리며 구글 지메일과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등 이메일 강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 이메일의 이런 성장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편의성을 높여온 게 효과를 봤다는 분석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업무용 이메일과 캘린더, 연락처 등을 PC와 스마트폰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일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 동기화 프로그램인 마이크로 액티브싱크와도 연동된다.

삼성 인터넷에 이어 이메일 앱의 이 같은 선전으로 갤럭시 생태계 강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기반을 다지게 됐다는 평가도 나온다. 삼성은 디바이스 분야에 비해 소프트웨어 기반의 생태계 구축엔 구글이나 애플보다 미흡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하지만 삼성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이 이메일 앱을 위협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샘모바일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 이후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아웃룩이 기본 탑재되면서 삼성 이메일 앱을 대체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