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노영민 실장, “집권 후반기, 새 대한민국 향해 도약”

공유
0

노영민 실장, “집권 후반기, 새 대한민국 향해 도약”

이미지 확대보기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10일 "남은 2년 반,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는 전환의 힘을 토대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도약해야 하는 시기"라고 말했다.
노 실장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2년 반, 문재인 정부 집권 전반기가 대한민국의 틀을 바꾸는 전환의 시기였다"며 이렇게 말했다.

노 실장은 "이제는 성과로 평가 받아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정책이 밥 먹고, 공부하고, 아이 키우고, 일하는 국민의 일상을 실질적으로 바꾸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노 실장은 "문재인 정부의 지난 2년 반은 과거를 극복하고 국가시스템을 정상화시키는 과정이자 새로운 대한민국의 토대를 마련한 시기였다"며 "'이게 나라냐'고 탄식했던 국민과 함께 권력의 사유화를 바로 잡고 대한민국 국민인 것이 자부심이 되는 나라다운 나라, 당당한 대한민국의 길을 걷고자 노력했다"고 자평했다.

한반도 평화와 관련해서도 "지난 2년 반은 한반도 평화의 대전환기였다"며 "문재인 정부는 전쟁 위협이 끊이지 않았던 한반도 질서를 근본적으로 전환하기 위해 담대한 길을 걸어왔다"고 말했다.

노 실장은 그러나 "여전히 풀어야 할 숙제도 많다. 국민들이 보기에 답답해 보일 수도 있을 것"이라며 "그러나 불과 2년 반 전, 우리 국민들이 감내해야 했던 전쟁의 불안을 생각한다면 우리가 가야 할 길은 분명하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