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동제약, 서울 백사마을 찾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공유
0

광동제약, 서울 백사마을 찾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광동제약이 연탄은행과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사진=광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광동제약이 연탄은행과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회사 임직원들이 밥상공동체 연탄은행(대표 허기복)과 함께 지난 9일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을 찾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12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2005년 연탄은행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주위 이웃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광동제약 임직원과 가족 50여 명을 비롯해 SNS에서 참가 신청을 한 일반인들이 '비타민 볼런티어(Volunteer)'라는 이름의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백사마을이 경사가 심한 언덕 지대고 주민 대부분이 고량자라 직접 연탄 운반이 불가능한 점을 고려해 각자 지게에 연탄을 지는 방식으로 총 150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여기에 광동제약은 임직원과 함께 모금한 후원금 약 6000만 원도 전달했다.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가한 박혁순 광동제약 부장은 "언덕을 오를 때 지게에서 연탄이 떨어질까 봐 조마조마했다. 이렇게 가져다드린 연탄으로 지역 노인들의 겨울이 조금이나마 따뜻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니 힘든 것도 잊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