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야구 프리미어12] 한국, 대만 넘고 '도쿄올림픽' 향한다

공유
0

[야구 프리미어12] 한국, 대만 넘고 '도쿄올림픽' 향한다

한국이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2차전에서 대만을 잡고 도쿄올림픽 출전권 확보에 유리한 위치를 점한다는 각오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이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2차전에서 대만을 잡고 도쿄올림픽 출전권 확보에 유리한 위치를 점한다는 각오다. 사진=뉴시스
한국이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에서 대만을 잡고 도쿄올림픽으로 향한다는 각오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12일 저녁 일본 지바현 조조 마린스타디움에서 대만과 슈퍼라운드 2차전을 치른다. 조별리그와 슈퍼라운드 합산 성적 2승으로 기세가 오른 한국은 2패를 당한 대만을 이기면 올림픽 출전권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WBSC는 슈퍼라운드 성적을 기반으로 대회에서 아메리카 대륙 1위를 차지한 국가와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1위를 차진한 나라에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1장씩 부여할 예정이다. 이에 한국은 대만, 호주와 아시아 대표 자리를 놓고 올림픽 출전권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이날 열린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대만을 꺾으면 조별리그 합산 성적 3연승으로 대만보다 유리한 고지를 차지한다. 호즈의 경우 3패를 당하며 사실상 출전권 경쟁에서 멀어졌으며 동메달 결정전에서 다시 만날 수 있는 대만과의 경기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임할 수 있다.

만약 이번 슈퍼라운드에서 올림픽 진출을 확정하지 못하면 우리나라는 내년 3월 열리는 인터내셔널 최종 예선에서 마지막으로 올림픽 출전권에 도전해야 한다.


최수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sj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