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FIA GT 월드컵 출전…한국 최초

공유
0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FIA GT 월드컵 출전…한국 최초

GT 레이싱팀만 참가 가능, 14~17일 마카오서 열려…한국팀 최초로 출전 자격 획득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14일부터 17일까지 마카오에서 펼쳐지는 ‘FIA GT 월드컵’에 한국 최초로 출전한다. FIA GT 월드컵은 세계 유수의 레이서가 경쟁하는 국가 대항전 성격의 대회로, 메르세데스-AMG, 아우디, 포르쉐, BMW 등의 차량이 참여한다.

13일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에 따르면 6.2㎞의 도심 서킷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17대의 고성능 GT3 차량만이 출전한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14일부터 17일까지 마카오에서 펼쳐지는 ‘FIA GT 월드컵’에 메르세데스-AMG GT3 차량으로 출전한다. 사진=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미지 확대보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14일부터 17일까지 마카오에서 펼쳐지는 ‘FIA GT 월드컵’에 메르세데스-AMG GT3 차량으로 출전한다. 사진=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본선은 17일 오후에 진행되며, 18랩을 최단시간으로 완주하면 된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최명길 드라이버를 앞세워 97번 메르세데스-AMG GT3 차량으로 출전한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해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에서 드라이버 챔피언, 실버 등급 1위, 팀 종합 2위를 각각 차지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해 SRO 모터스포츠 그룹 어워즈에서 4관왕을 차지해 GT 레이스 아시아 강자로 부상했다.

최명길 드라이버 겸 감독은 “현대성우그룹의 지원으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빠르게 성장했다”며 “국제 레이싱 경기에서 한국 모터스포츠의 명예를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FIA GT 월드컵은 올해로 66회째를 맞은 마카오 그랑프리 경기 중 하나이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