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의료업계 단신] 신생아학회‧일동제약‧박스터‧애니메디솔루션

공유
0


[제약‧의료업계 단신] 신생아학회‧일동제약‧박스터‧애니메디솔루션

center
대한신생아학회가 최근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러브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대한신생아학회
◆대한신생아학회, ‘러브미 페스티벌’ 개최

대한신생아학회가 다가오는 ‘세계 미숙아의 날(11월 17일)’을 맞아 최근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이 함께하는 제8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러브미 페스티벌(LOVEmie Festival)’을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행사는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이른둥이와 그 가족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리다. 올해는 ‘이른둥이, 사랑으로 함께 키워갑니다’를 주제로 이른둥이 가족, 의료진, 정부 관계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이른둥이 수호천사 임명식이 진행됐으며 농구선수 김승현, 아나운서 최지인, 개그맨 송준근, 이른둥이로 태어난 한양대구리병원 간호사 김희정 등이 이른둥이를 향한 응원 마음을 영상으로 전했다.

여기에 대한신생아학회 조사통계위원회가 최근 5년간 집계한 이른둥이 가족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른둥이 양육 관련 궁금증을 의료진과의 Q&A 형태로 풀어보는 등 이른둥이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통의 기회도 마련됐다.

center
일동제약의 종합비타민 '아로나민'이 '대한민국상품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아로나민’, ‘2019 대한민국상품대상’ 우수상 수상

일동제약은 자사의 ‘아로나민’이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2019 제19회 대한민국상품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아로나민은 1963년 출시된 일동제약의 종합비타민이다. 3년 연속 일반의약품 판매 1위(2016~2018년 아이큐비아 기준)를 기록했으며 6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2014~2019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종합영양제 부문)’에 선정된 제품이다.

이번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도 아로나민은 소비자 중심 브랜드 철학과 품질의 우수함 등을 인정 받아 우수상을 받게 됐다.

center
박스터가 세계 최초로 이른둥이 전용 수액을 국내에 출시한다. 사진=박스터


◆박스터, 세계 최초 이른둥이 전용 수액 ‘뉴메타 G13E’ 국내 출시

박스터가 세계 최초로 이른둥이 전용으로 개발한 경정맥 영양제 ‘뉴메타 G13E’을 국내에 선보인다.

이른둥이는 출생 초기 영양 불균형 상태에 놓일 위험이 매우 높고 이는 평생의 성장과 생존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이른둥이는 소화와 흡수 기능이 미숙해 정맥을 통한 직접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이런 점을 감안해 성인 제품을 소분·재조합 해 이른둥이에 처방해왔다.

박스터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이른둥이만을 위해 개발한 뉴메타G13E는 체중 2.5㎏ 이하의 저체중아 또는 재태기간 37주 미만의 이른둥이를 위한 3중 챔버백 경정맥 영양제다. 구강 또는 장으로 영양 섭취가 불가능하거나 불충분한 이른둥이들에게 단백질, 포도당, 지질 등의 영양을 제공한다.

제품은 유럽소아소화기영양학회와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의 최신 가이드라인에 따라 설계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처방 즉시 투약이 가능하다.

center
애니메디솔루션이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최긴 의료료기기를 소개했다. 사진=애니메디솔루션


◆애니메디솔루션, ‘PRS KOREA 2019’에서 최신 의료기기 소개

애니메디솔루션이 ‘제77회 대한성형외과학회 연례 학술대회(The 77th Congress of Korean Society of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ons, PRS KOREA 2019)’에 참가했다.

애니메디는 의료영상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인공지능 딥러닝과 3D 프린팅을 활용한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술기 체감형 의료교육 트레이너, 의료용 가상증강현실(AR/VR) 콘텐츠 등의 신의료기술 기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PRS KOREA 2019는 대한성형외과학회가 주관하는 학술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의 국제 행사다. 애니메디는 이 자리에서 개인 맞춤형 코 보형물과 하악골 절제가이드, 술기 향상을 위한 코 성형 트레이너 등을 공개했다. 그중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innofit)’은 의료영상을 기반으로 제작해 환자의 해부학적 구조와의 밀착도를 높인 보형물이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