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카탈로니아•바르셀로나 대표단 일본 방문…무역 등 양측 교류 확대 논의

공유
0

[글로벌-Biz 24] 카탈로니아•바르셀로나 대표단 일본 방문…무역 등 양측 교류 확대 논의

스페인 카탈로니아주 정부와바르셀로나시 대표들이 도쿄를 방문해 일본과의 무역 등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모임을 갖는다.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인 카탈로니아주 정부와바르셀로나시 대표들이 도쿄를 방문해 일본과의 무역 등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모임을 갖는다.
스페인 카탈로니아주 정부와 이 지역항구도시인 바르셀로나시 대표들이 도쿄를 방문해 일본과의 무역 등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모임을 갖는다고 엘 카날(el canal)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측은 일본-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으로 교류를 대폭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협의를 갖는다.
바르셀로나시측은 175개 업체들이 양자 회의를 신청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타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본의 유니클로는 바르셀로나항 잘(ZAL) 지역에 대한 투자에 관심을 표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스페인측 대표단은 바르셀로나항에 세워질 예정인 박물관 디자인과 관련해 일본의 유명 건축가 이토 토요를 만날 것으로 전해졌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