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 내년 해외주식투자 배당주 ‘주목'

공유
0

삼성증권, 내년 해외주식투자 배당주 ‘주목'

설문결과 유망시장 절반 이상이 '미국' 선택
개별주식 '월트디즈니'가 16.2%로 최고

최근 투자자들이 해외배당주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자료=삼성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투자자들이 해외배당주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애널리스트 공개특강 '해외주식 파이널 공개특강' 행사에 참여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2020년 해외주식 유망 테마'로 '배당주'(47.7%)가 1위에 꼽혔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일 삼성증권은 서울 압구정 현대백화점 본점 컬쳐파크에서 애널리스트 공개특강을 열었는데 432명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2020년 해외주식 유망 테마'로 배당테마에 이어 IT(정보통신)와 소비재가 각각 37.3%, 7.9%로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실제 과거 25년 동안 연속으로 꾸준히 배당을 증가시킨 미국 기업들의 주가 흐름을 분석한 결과 최근 10년간 이들 기업의 평균 주가 상승률은 202%에 이른다.

김중한 삼성증권 책임연구위원은 "과거 글로벌 선진시장 사례를 살펴보면 저금리와 저성장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을수록 불확실성이 높은 자본이득보다는 변동성이 낮은 배당투자에 대한 매력도가 부각됐다"며, "저금리가 장기화되면서 국내 투자자들도 이런 점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지난 9월말, 시가총액 100억 달러 이상의 해외 종목 중 존슨앤존슨, 코카콜라, 유나이티드 헬스그룹 등 30종목을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앞으로 투자비중을 확대할 글로벌 시장으로 총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미국(52.1%)이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미·중 무역협상의 단계합의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시장의 불확실성이 감소하고 위험 선호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국내 투자자들은 미국에 이어 중국(25.2%), 동남아시아(13.2%), 유럽(5.7%) 등의 순으로 투자비중의 확대 의견을 내놓았다.
이밖에도 '2020년 투자하고 싶은 해외주식 종목'으로는 '월트디즈니'(16.2%)가 1위를 차지했다.

디즈니 다음으로 알파벳(구글 모회사, 13.5%), 마이크로소프트(13.2%), 블리자드(5.9%) 등이 내년에 투자하고 싶은 해외주식 종목의 순위에 올랐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