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영화전문 유선방송 HBO의 전 CEO 리처드 플레플러, 애플에 합류 예정

공유
0

[글로벌-Biz 24] 영화전문 유선방송 HBO의 전 CEO 리처드 플레플러, 애플에 합류 예정

스트리밍 미디어의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와 본격 경쟁 예고

미국의 영화전문 유선방송인 HBO의 전 CEO인 리처드 플레플러(Richard Plepler)가 애플에 합류할 전망이다. 이 분야에서 28년 동안 몸담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 받는 그가 애플에 합류할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스트리밍 미디어 업계에 새로운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의 영화전문 유선방송인 HBO의 전 CEO인 리처드 플레플러(Richard Plepler)가 애플에 합류할 전망이다. 이 분야에서 28년 동안 몸담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 받는 그가 애플에 합류할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스트리밍 미디어 업계에 새로운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불과 몇 년 사이에 영화와 드라마 미디어 환경은 엄청난 속도로 변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넷플릭스(Netflix)는 도전자가 없는 스트리밍의 최고의 강자였다.

그러나 최근 스트리밍 미디어를 주물러온 넷플릭스가 더 많은 미디어 대기업의 도전을 받으면서 사방에서 포위 공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훌루(Hulu) 및 아마존과 같은 기존 경쟁 업체들 이외에도 놀랍도록 저렴한 가격대로 인상적인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디즈니(Disney)의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와 경쟁해야 한다.

한편 애플은 또한 주문형 웹 TV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 TV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애플이 미디어 콘텐츠를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은 공공연한 비밀이다. 그러나 고품질 콘텐츠로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수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할리우드 리포터(Hollywood Reporter)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영화전문 유선방송인 HBO의 전 CEO인 리처드 플레플러(Richard Plepler)가 애플에 합류할 전망이다.

HBO 프로그램 개발의 상징적인 인물인 플레플러의 합류로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에 새로운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HBO의 수많은 아이콘 프로그램의 개발자인 그가 독점적인 콘텐츠 개발 및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애플에 선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아직 공식적인 것은 없지만 할리우드의 새로운 보고서는 플레플러와 애플과의 거래가 연말 전에 이루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관련 업계에서 가장 존경 받고 능력을 인정받는 전문가인 플레플러는 HBO와 결별 선언을 발표하면서TV 커뮤니티를 놀라게 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