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드디어 떴다! 시럽웰스 cma 급관심에 궁금증?... 연 7%대의 수익률 혜택에 폭풍 클릭

공유
0

드디어 떴다! 시럽웰스 cma 급관심에 궁금증?... 연 7%대의 수익률 혜택에 폭풍 클릭

이미지 확대보기
SK증권은 SK플래닛과 함께 연 7%대의 수익률 혜택을 제공하는 `시럽웰스CMA` 특별판매 상품가입 이벤트를 시작했다.

시럽웰스는 공인인증서 없이 금융상품 투자가 가능하다.
CMA는 종합금융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예탁받은 금전을 어음 및 채무증서 등에 운용하고, 그 수익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금융상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20여년 전부터 종금사에서 사용하고 있었다.

증권회사에서도 고객의 유휴현금을 자동으로 MMF, RP 등에 투자하면서도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금융서비스에 CMA라는 명칭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예금자보호가 되는 종금사형 CMA와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 증권사형 CMA가 명칭 구분없이 혼용하여 사용되고 있다.

증권회사의 CMA는 CMA약정 계좌내 예치자금을 MMF, RP 등의 금융자산에 자동으로 투자(매수)하고 고객의 현금인출 요구시 자동으로 매도하여 주고, 연계된 은행계좌 또는 소액지급결제시스템에 참가한 증권회사의 고객계좌를 통해 급여이체, 인터넷뱅킹, 결제대금(공과금, 카드대금, 보험료 등) 자동납부, 자동화기기를 통한 입출금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종합계좌서비스를 말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