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전설의맛 '15첩 갈치조림' '청국장', 해물갈비찜 · 회오리오므라이스

공유
0

'생생정보' 전설의맛 '15첩 갈치조림' '청국장', 해물갈비찜 · 회오리오므라이스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39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15첩 갈치조림과 전통 청국장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육지를 품은 바다 해물 갈비찜 & 맛있는 바람 회오리 오므라이스 편으로 군산 와 관악구 봉천동 을 찾아간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39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15첩 갈치조림과 전통 청국장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육지를 품은 바다 해물 갈비찜 & 맛있는 바람 회오리 오므라이스" 편으로 군산 와 관악구 봉천동 을 찾아간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2tv생생정보에서 전설의 맛으로 15첩 갈치조림과 전통 청국장을 소개한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39회에는 전설의 맛, 기다려야 제맛,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이것만에 내세상 나나랜드 등이 진행된다.
이날 '전설의 맛'으로는 "26년 전통 알알이 살아 있는 청국장 & 42년 전통 15첩 갈치조림 한 상" 편으로 태백시 <고토일청국장>과 포항 <할매식당>을 선정했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육지를 품은 바다 해물 갈비찜 & 맛있는 바람 회오리 오므라이스" 편으로 군산 <갈비스토리>와 관악구 봉천동 <에그썸>을 찾아간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가수 진성의 고향 전라북도 부안군" 편으로 부안 명소 <내소사>, <채석강>, <변산반도국립공원> 등과 김장철을 맞아 <곰소젓갈단지> 등을 둘러본다.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에서는 "방랑 부부의 인생은 아름다워" 편으로 군산 <무녀도 캠핑장> 한순영-이은숙 부부를 만나본다.

2tv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전설의 맛]
■ 고토일청국장
"26년 전통 알알이 살아 있는 청국장" 전문점이다. 상호인 '고토일(膏土日)'청국장은 기름진 땅과 햇빛이 빚어낸 콩으로 만든 청국장이라는 뜻으로 태백과 평창 지역에서 나는 국산 콩으로 만들어 구수하고 감칠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고토일 청국장 9000원이다.
-위치: 강원 태백시 태백산로 4587

■ 할매식당
포항 갈치조림 전문점으로 '42년 전통 15첩 갈치조림 한 상'으로 소개한다. 갈치정식이 대표메뉴로 재료 소진시 빨리 문을 닫는다. 갈치정식 1만5000원~2만원, 게장정식 1만원이다.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새마을로 29

[기다려야 제맛]
■ 갈비스토리
줄서서 먹는 군산 맛집으로 '육지를 품은 바다 해물 갈비찜'으로 전파를 탄다. 대표메뉴인 버섯해물갈비찜(2인) 3만6000원이다.
-위치: 전북 군산시 하나운1길 15

■ 에그썸
봉천동 맛집으로 '맛있는 바람 회오리 오므라이스'를 소개한다. 회오리 오므라이스(토네이도 오믈렛) 8700원이다.
-위치: 서울 관악구 관악로14길 98 (지번: 봉천동 1626-5)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 변산반도국립공원
-위치: 전북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 고사포해수욕장
-위치: 전북 부안군 변산면 운산리

■ 채석강
-위치: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 내소사
-위치: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191

■ 변산해수찜
-위치: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179

■ 곰소젓갈단지
-위치: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항길 22-3

■ 청정바다젓갈 (젓갈 구입)
-위치: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곰소8길 7

■ 남도꽃게장 (젓갈정식)
-위치: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8길 3

■ 곰소어간장
-위치: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청자로 1084

[나나랜드]
■ 무녀도 캠핑장
-위치: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2길 19

한편,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