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에 이형기 전무 선임

공유
0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에 이형기 전무 선임

그룹내 전략기획통...14일 인수준비단 출범 "인수 원활하게 진행, 시너지창출에 최선"

이형기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HDC현대산업개발 전무). 사진=HDC
이형기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HDC현대산업개발 전무). 사진=HDC
HDC그룹은 14일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을 출범하고 단장에 이형기 전무를 선임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은 이형기 단장을 필두로 HDC그룹 내 각 부문 전문가들이 참여해 주식매매계약 체결 이후 인수 작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한 사전 준비에 착수했다. 또한 예정된 일정에 따라 내년 상반기 중 모든 인수절차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 단장은 광주 살레시오 고등학교,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현대산업개발(현 HDC)에 입사해 그룹 내 대표 전략기획 전문가로 역량을 발휘해 왔다. 실제로 기획실장, 미래혁신실장, HDC현대EP 경영기획부문장 등을 거치면서 HDC그룹의 경영철학 재정립과 더불어 기업체질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기 위한 BT(Big Transformation) 프로젝트를 주도해 왔다.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 실무중책을 맡은 이형기 단장은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인수절차를 원활히 진행하고, HDC그룹과 아시아나항공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일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