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페이스북, 내년 뉴욕 허드슨야드 사무실로 이전 계획

공유
0

[글로벌-Biz 24] 페이스북, 내년 뉴욕 허드슨야드 사무실로 이전 계획

이미지 확대보기
페이스북이 미국 뉴욕 150만 평방피터 이상의 허드슨 야드(Hudson Yards) 사무실로 이전한다.

미국 CNBC등 외신들은 14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지난 3월 공식 입주하기 시작한 허드슨 야드의 사무실을 임대해 내년초부터 이전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리스한 사무실은 높이 1000m의120만평방피터인 30층건물과 26만5000평방피터와 5만7000평방피터 등 고급소매 및 상업공간 등 3개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페이스북의 뉴욕 메인오피스는 아스터 플레이스(Astor Place) 부근에 있으며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멘로 파크(Menlo Park)에 자리잡고 있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허드슨 야드의 사무실에 일할 직원수와 팀을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존 테넨스(John Tenanes) 부사장은 “도시에서 성장의 다음 단계를 고려할 때 최신 사무실 공간이 예술, 문화, 미디어 및 상업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활기찬 커뮤니티의 중심에 위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허드슨 야드는 이같은 이상을 제공했다”고 이전 배경을 설명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