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오피스디포, 홍콩 투자회사 엑셀시어 캐피탈 아시아에 한국사업 매각

공유
1

[글로벌-Biz 24] 오피스디포, 홍콩 투자회사 엑셀시어 캐피탈 아시아에 한국사업 매각

미국의 사무용품 전문 소매업체 오피스디포.
미국의 사무용품 전문 소매업체 오피스디포.
미국의 사무용품 전문 소매업체 오피스디포가 홍콩 사모펀드업체 엑셀시어 캐피털 아시아(Excelsior Capital Asia)에 대한 한국사업 매각을 마무리했다고 미국 지역매체 밸리언트 뉴스가 지난 16일(현지시간) 전했다.

오피스디포는 앞서 이달 초 호주와 뉴질랜드 매장 운영을 로스앤젤레스 사모펀드 회사인 플래티넘 에쿼티(Platinum Equity)에 넘기기로 합의했다.
오피스디포는 이전에 북미 지역 매장과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이외의 국가들에서 벌여온 사업을 모두 매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이런 매각 작업들은 2013년 경쟁업체인 오피스맥스와 합병한 데 이어 2016년 스테이플스와의 합병 계획이 독점금지법 위반이라는 미 연방 규제당국의제지로 무산된 이후 오피스디포가 취한 새 전략의 일부다.

오피스디포는 2016년 약 11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6% 감소한 수치였지만 운영 간소화를 통해 수익은 오히려 개선됐다.

2016년에 123개의 매장을 폐쇄했고 올해는 75개의 매장을 더 폐쇄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미국에만 총 1441개의 매장이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