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서 림프절 흑사병 환자 1명 추가 확진

공유
0

중국서 림프절 흑사병 환자 1명 추가 확진

흑사병 환자가 입원했던 중국 병원 응급실. 사진=차이신 캡처
흑사병 환자가 입원했던 중국 병원 응급실. 사진=차이신 캡처
중국 네이멍구(內蒙古) 자치주에서 흑사병 환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17일 네이멍구 시린궈러(錫林郭勒)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번에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55세 남성으로 지난 5일 시린궈러의 한 채석장에서 야생 토끼를 잡아 취식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문 의료진의 검진 결과 이 남성은 앞서 베이징 병원에서 폐 흑사병 확진 판정을 받은 두 환자와 같은 시린궈러에 살고 있지만, 흑사병의 종류는 서로 다른 림프절 흑사병으로 확인됐다.

현재 이 남성은 네이멍구 울란차푸(烏蘭察布)의 한 병원에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

보건당국은 지금까지 이 남성과 접촉한 사람은 28명으로 확인됐으며, 이미 격리돼 의학적인 관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베이징 보건당국은 지난 13일 베이징의 한 중형병원에 입원한 환자 2명에 폐 흑사병 확진 판정을 내렸다. 네이멍구 시린궈러에서 온 이들은 지난 3일 이 병원 응급실을 통해 입원했으며, 발열과 호흡 곤란 증세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에서는 흑사병으로 숨진 사례가 2014년 3건, 2016년과 2017년, 2019년 각 1건 있었다.

흑사병은 2012년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서 총 256건의 발병 사례가 보고됐으며, 이 중 60명이 목숨을 잃어 세계 최대 사망자 숫자를 기록했다. 마다가스카르에서는 2017년에도 이 병으로 24명이 목숨을 잃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