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양산업개발 소형 레지던스 '인하 한양아이클래스', 인천 숭의역 '초역세권'

공유
0

한양산업개발 소형 레지던스 '인하 한양아이클래스', 인천 숭의역 '초역세권'

도보 1분거리...지상 24층 전용면적 20~40㎡ 총 493실 이달 분양

인하 한양아이클래스 투시도. 사진=한양산업개발이미지 확대보기
인하 한양아이클래스 투시도. 사진=한양산업개발
인천 수인선 숭의역 초역세권에 1인가구를 위한 소형 레지던스(생활숙박시설)이 선보인다.

한양산업개발이 이달 중 인천 미추홀구 573-7번지에 분양 예정인 '인하 한양아이클래스'가 주인공으로, 지하 4층~지상 24층, 전용면적 20~40㎡ 총 493실 규모로 공급된다.
공급 물량의 대부분이 전용 20㎡의 소형 타입으로 구성돼 1인가구 수요자뿐 아니라 소액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인하 한양아이클래스'는 도보 1분 거리의 숭의역을 포함해 수도권 서부와 경기 남부의 핵심 광역교통망으로 계획된 수인선이 포함돼 있다. 한대앞역으로부터 수원역을 잇는 3단계 구간의 준공을 통한 완전 개통이 내년 8월로 다가온 만큼 교통환경이 편리해지면서 수도권 인구의 인천 유입이 늘어나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전망이다.

단지와 3㎞ 이내에 인천IC가 있어 수도권 제2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반경 1㎞ 내외로 미추홀구청, 이마트, 홈플러스, 인하대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또한 이미 완공한 숭의운동장 도시개발사업을 시작으로 인근에서 진행되는 인천내항 통합 마스터플랜, 용마루 주거환경 개선사업,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 개발, 골든하버 사업 등으로 일대의 분위기도 전환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수인선 도시숲길 조성사업에 따라 수인선 숭의역~인하대역 1.5㎞구간 상부 유휴부지에 오는 2020년 말까지 숲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레지던스는 공중위생관리법상 취사시설을 포함하는 숙박시설로 실내취사와 세탁 등이 가능해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한 장단기 투숙객의 임대수요가 크다. 주택처럼 개별등기와 전입신고가 가능해 소유는 물론 임대와 전대가 자유로운데도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현행 부동산규제책에서 대부분 피해간다.
아울러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청약통장도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제한도 없다. 보유 주택 수에 포함되지도 않는데다 전국 어디에서든 분양 받을 수 있다.

'인하 한양아이클래스' 분양 관계자는 "충분한 임대수요를 기반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알짜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1인 가구 수요에 특화된 옥상정원공간, 입주민 가구 창고 등 시설을 갖춰 투자와 주거 실수요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양산업개발은 서울 역삼동 705-1 빅토리아빌딩 1층과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185-52에 '인하 한양아이클래스'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