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BS '자인언트펭TV' 펭수, "힘들때 혼자 있으면 안됩니다"

공유
0

EBS '자인언트펭TV' 펭수, "힘들때 혼자 있으면 안됩니다"

펭수, 정신건강 증진에 나서

EBS '자이언트펭TV' 유튜브 '세상에 나쁜 펭귄은 없다' 화면 캡처.사진=EBS이미지 확대보기
EBS '자이언트펭TV' 유튜브 '세상에 나쁜 펭귄은 없다' 화면 캡처.사진=EBS
교육방송 EBS 프로그램 '자인언트 펭TV'에 출연해 펭귄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펭수'가 정신건강 증진과 예방 관리 중요성을 알렸다.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영상을 제작해 지난 15일 EBS1TV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자이언트 펭TV'는 우주대스타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온 자이언트펭귄 '펭수'의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18일 기준 유튜브 구독자 수는 70만 명을 넘기고, 펭수의 어록은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힘을 주고 있다.

'세상에 나쁜 펭귄은 없다'는 영상에서 우울증 등 정신질환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해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전했다.

아울러 여전히 정신건강의학과 등을 찾는 문턱이 높은 현실에서 전국 255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을 통한 예방적 관리 필요성을 강조했다.

영상은 '자이언트펭TV'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wedLGh2jxkQ)과 EBS 누리집(www.ebs.co.kr)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복지부 홍정익 정신건강정책과장은 "정부는 정신건강 관련 예산을 더욱 폭넓게 확보하고 정신건강 정책 추진을 위한 조직 개편을 추진하는 등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