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르노, 차기 CEO 인선에 착수…자동차 산업 전문가 선출하되 서두르지 않는다고 밝혀

공유
0

[글로벌-Biz 24] 르노, 차기 CEO 인선에 착수…자동차 산업 전문가 선출하되 서두르지 않는다고 밝혀

르노 자동차 그룹이 새로운 CEO 후보 인선에 착수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르노 자동차 그룹이 새로운 CEO 후보 인선에 착수했다.
르노 자동차 그룹은 곧 새로운 CEO 후보자 명단을 작성할 것이지만 임명은 서두르지 않을 방침이라고 언론에 밝혔다.

르노는 지난 10월 일본 파트너인 닛산과의 합작 업체인 르노-닛산의 카를로스 곤 전 회장의 구속 이후 닛산과의 관계를 복원하기 위해 티에리 볼로르(Thierry Bollore) CEO를 권좌에서 몰아냈다.
장-도미니크 세나드(Jean-Dominique Senard) 회장은 17일(현지시간) 독일의 유력 일간지 자이퉁(Seuddeutsche Zeitung)과의 인터뷰에서 "연말까지 새로운 CEO를 선택할 수 있다면 더 좋은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르노의 임시 CEO인 클로틸드 델보스(Clotilde Delbos) 재무담당 책임자를 높이 평가했다. 축출된 볼로르 전 회장은 곤과 가까운 관계를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르노의 새로운 CEO 임명은 거의 1년 동안 지속된 혼란과의 선을 분명히 긋고 다시 닛산과의 새로운 합병을 통해 두 자동차 제조업체 간의 협력을 부활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나드 회장은 닛산이 계속 주장해온 닛산의 르노 지분 축소를 배제하지 않았다. 르노는 닛산 주식의 43%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르노의 지분 축소는 의미가 있는 방향으로 전개돼야 한다”고 말했다.

브루노 르 메르(Bruno Le Maire) 프랑스 재무장관은 17일 "새로운 CEO 물색 작업은 진행 중이며 자동차 부문의 전문가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