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비엣젯항공, 아태지역 ‘올해의 저가항공사’ 수상

공유
0


베트남 비엣젯항공, 아태지역 ‘올해의 저가항공사’ 수상

건전한 재무 능력에 따라 베트남 항공 시장에서 점유율 최고 자랑

center
비엣젯항공이 아시아·태평양항공연구소(CAPA)로부터 2019년 ‘Asia Pacific Low Cost Airline of the Year’를 수상했다. 위옌 티 풍 타오(Nguyen Thi Phuong Thao) 비엣젯 대표이사(왼쪽)와 CAPC 피터 하비슨(Peter Harbison) 회장(오른쪽)
저가 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아시아·태평양항공연구소(CAPA)로부터 2019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LCC 오브 더 이어(Asia Pacific Low Cost Airline of the Year)’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특히 우수한 실적을 올린 LCC를 표창하는 것이다. CAPA는 비엣젯이 몇 년간 급성장세를 기록하고, 건전한 재무 능력에 따라 베트남 항공 시장에서 점유율 최고를 자랑하고 있어, 지역 항공 기업들게 강력한 라이벌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비엣젯은 세계 유일의 항공 안전 제품 평가 사이트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Ratings)’의 안전성의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7성급’을 획득하고 있으며, 산업 유력지 ‘에어파이낸스 저널(Airfinance Journal)’도 2018년과 2019년 세계 최우수 항공사 톱50에 비엣젯을 선정했다. 이 밖에 영국 항공 서비스 리서치 회사 ‘스카이트랙스(Skytrax)’ 등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CAPA는 1990년에 설립된 항공 업계의 독립적인 싱크탱크로 항공 산업 정보 분석 및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