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인회계사회, 자영업·창업자 필수 경영지식....회계입문서 발간

공유
0

공인회계사회, 자영업·창업자 필수 경영지식....회계입문서 발간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자영업자와 창업자를 위한 회계입문서인 '사업을 하십니까? 회계부터 챙기세요'를 발간했다. 사진=한국공이회계사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자영업자와 창업자를 위한 회계입문서인 '사업을 하십니까? 회계부터 챙기세요'를 발간했다. 사진=한국공이회계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자영업자와 창업자를 위한 회계입문서인 '사업을 하십니까? 회계부터 챙기세요'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책은 회계 역사로부터 본 복식부기, 알쏭달쏭한 회계 이슈를 풀어보자, 세금, 얼마나 어떻게 내야 하나?, 경영 의사결정에 필요한 원가에 대해 알아보자 , 회계 숫자를 통한 경영분석 등 5개 장으로 구성됐다. 책은 자영업자와 창업자에게 필요한 회계·세무의 주요 이슈를 망라하고 있다고 한공회 측은 설명했다.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사업에는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회계에 대한 지식"이라며 "주요 회계법인의 연구 인력이 머리를 맞대고 공인회계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회계·세무에 대한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려는 사회공헌활동 차원에서 이 책을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공인회계사회 관계자는 "이 책은 일반 국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회계 입문서는 물론 대학교의 교양강좌 교재로도 활용될 수 있다"며 "또 이 책의 발간 이후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회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업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기여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