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사건 24] 미 캘리포니아 민가마당 파티에 괴한난입 무차별 총격 4명 사망, 5명 부상

공유
0


[글로벌-사건 24] 미 캘리포니아 민가마당 파티에 괴한난입 무차별 총격 4명 사망, 5명 부상

center
현지시간 17일 밤 미국 캘리포니아 프레즈노의 민가파티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 4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한 현장.


미국 캘리포니아 주 프레즈노에서 17일 밤(현지시간) 미식축구 경기를 함께 보는 파티 중 참가자 최소한 10명이 총격을 받으면 4명이 사망했다고 현지경찰이 밝혔다. 경찰이 기자단에게 말한 바에 따르면 피해자들은 한 채의 민가 뒷마당에 친구 등과 모여 있었다. 그곳에 낯선 사람이 도보로 다가가 총을 발포했다고 한다.
경찰은 오후 8시경 복수의 신고를 받고 해당 민가로 긴급출동 했으며 현장으로 향하는 도중에 총을 맞은 사람이 다수 있다는 연락도 있었다. 경찰간부는 총격 후 25세에서 30세까지 4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하고 이 중 한 명은 병원으로 긴급이송 됐으나 상처가 원인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총에 맞은 5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이들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한다. 또 다른 남자는 다른 병원으로 이송되어 찰과상을 치료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현장의 민가에는 35명 안팎이 모이고 풋볼 경기를 관람했다. 수사의 현 단계에서 범인이 피해자들과 안면이 있었다는 증거는 나오지 않았다. 현재까지 범인에 대한 정보는 없으며 경찰은 집집마다 돌며 폐쇄회로(CCTV) 확인이나 범인을 목격한 사람의 유무를 조사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