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말레이시아 KFC와 피자헛 운영회사 QSR, 매각 고려…기업가치 196억달러

공유
0


[글로벌-Biz 24] 말레이시아 KFC와 피자헛 운영회사 QSR, 매각 고려…기업가치 196억달러

center
말레이시아 KFC와 피자헛 매장을 운영하는 QSR는 회사의 매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로이터
말레이시아 KFC와 피자헛 매장을 운영하는 QSR는 회사의 매각을 고려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18일(현지시간) 전했다. 회사의 기업가치는 196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CVC캐피탈을 포함한 주요 주주들은 QSR 지배 지분에 대한 잠재적 구매자의 관심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밝혔다. 분석가들은 QSR의 가치가 19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QSR 관계자들은 이달 말까지 구속력 없는 매입제안을 해달라고 요청해놓은 상태다. QSR 투자업체중에는 말레이시아 국유기업인 조호와 연금기금 등도 포함되어 있다.

주주들은 상장 대신 지분 매각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수집된 정보에 따르면, 올해 말레이시아 증시는 5.7%가 빠져 주요 아시아 거래소 중 가장 하락폭이 컸다. 매각 건에 대해 QSR와 투자회사인 CVC, EPF 및 조호의 담당자는 질의에 응답하지 않았다.

QSR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캄보디아에 830개 이상의 KFC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 470개 이상의 피자헛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