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먹거리 열전] 맥도날드, ‘주방 공개’하고 고객 의견 청취…디지털 푸드 세이프티 시스템 등 최초 공개

공유
0

[먹거리 열전] 맥도날드, ‘주방 공개’하고 고객 의견 청취…디지털 푸드 세이프티 시스템 등 최초 공개

310여개 레스토랑에서 ‘주방 공개의 날’ 개최, 1600여명 고객 참여 신청

맥도날드는 19일 전국 310여개 레스토랑에서 ‘주방 공개의 날’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맥도날드만의 식품 안전 시스템을 공개했다. 고객들로부터 직접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맥도날드 주방에서 햄버거를 만드는 모습. 사진=맥도날드이미지 확대보기
맥도날드는 19일 전국 310여개 레스토랑에서 ‘주방 공개의 날’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맥도날드만의 식품 안전 시스템을 공개했다. 고객들로부터 직접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맥도날드 주방에서 햄버거를 만드는 모습.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는 19일 전국 310여개 레스토랑에서 ‘주방 공개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맥도날드만의 식품 안전 시스템을 공개했다. 또 고객들로부터 직접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맥도날드 측은 “식품 안전과 고객의 안심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에 원재료 관리와 햄버거의 조리 과정을 가감 없이 공개해 고객이 직접 확인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19일 전국 310여개 레스토랑에서 주방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은 결과 1600여명의 고객이 참여를 신청했다고 한다. 이날 행사에서 고객들은 원재료의 보관과 관리 과정은 물론 버거가 만들어지는 주방 내부의 위생 관리와 조리 과정을 모두 확인했다.

먼저 맥도날드는 햄버거 패티가 얼마나 안전하고 정확하게 조리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세션을 마련했다.

상단과 하단이 각각 218도, 176도 이상의 초고온으로 자동 설정된 그릴에서 위·아래로 여러 장의 패티가 동시에 구워지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이 과정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시연했다.

또 2018년 5월부터 레스토랑에 최신식 디지털 온도계를 도입해 조리 후 패티의 중심 온도를 측정, 태블릿에 실시간 자동으로 기록하는 업계 유일 ‘디지털 푸드 세이프티 시스템’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맥도날드는 제품의 조리 온도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해 식품의 안전과 품질 기준을 빈틈없이 충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원재료 보관부터 조리에 이르는 과정의 위생 관리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식재료가 보관되는 냉장·냉동고뿐 아니라 30분마다 30초씩 손을 씻는 크루들의 손 씻기 방법과 절차, 교차 오염 방지를 위한 2종의 위생 장갑 사용, 국내 식품 위생법에서 정한 3.0 산가 기준보다 엄격한 2.5 산가 기준이 적용된 기름의 산가 측정 방식, 4시간 마다 조리도구 세척 등 높은 수준의 식품 안전과 품질·위생 절차를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모든 설명과 안내는 해당 레스토랑 관리를 책임지는 점장 또는 매니저가 직접 진행하고 고객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주연 맥도날드 사장은 “맥도날드의 철저한 식재료 품질과 주방 위생 관리 시스템에 대해 고객 분들에게 생생하게 보여드리겠다. 고객들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안심하고 레스토랑을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품질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설명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