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큐리온 ‘온백신(OnAV)’, MRG Effitas 종합 탐지율 2회 연속 100% 기록

공유
0


시큐리온 ‘온백신(OnAV)’, MRG Effitas 종합 탐지율 2회 연속 100% 기록

center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영국 독립 성능평가 기관 MRG Effitas의 2019년도 3분기 안드로이드 360도 평가에서 탐지율 100%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시큐리온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영국 독립 성능평가 기관 MRG Effitas의 2019년도 3분기 안드로이드 360도 평가에서 탐지율 100%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OnAV는 2분기에도 MRG Effitas의 정기 평가에서 종합 탐지율 100%의 성과를 거둔 데 이어 3분기에도 최고 탐지율을 유지했다. MRG Effitas는 AV-TEST, AV-컴패러티브와 함께 모바일 보안성능평가 분야 Top 3에 손꼽히는 권위있는 기관이다.
평가는 ‘SD카드 검사’, ‘실시간 검사’, ‘시뮬레이터 검사’, ‘과잉 탐지(과탐) 검사’의 네 가지 분야에서 14가지 세부 항목으로 진행됐다. 시큐리온을 비롯해 카스퍼스키랩, 맥아피, 비트디펜더 등 글로벌 기업 8개사 제품이 종합 탐지율 100%를 달성했다.

또 OnAV는 이번 평가에서 과탐 0개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과탐은 정상 앱 샘플을 악성 앱으로 오판하는 경우를 말한다. 시큐리온은 탐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머신러닝 외에도 평판 분석 등 다양한 기술을 결합한 엔진으로 테스트에 참여했다.

시큐리온은 OnAV에 탑재된 머신러닝 엔진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개인용 OnAV 외에 기업용 OnAV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시장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기업용 OnAV는 금융은 물론 보안이 필요한 모든 모바일 앱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으며 고객사의 서비스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각종 국내외 인증을 통해 OnAV의 성능이 충분히 검증됐다고 생각한다”며 “중소기업, 스타트업 고객들이 부담 없이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과금제, 무상 이용 패키지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인 만큼 모바일 비즈니스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