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교육청, 전 직원 대상 서부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공유
0

광주교육청, 전 직원 대상 서부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 화재 진압 등 실제와 같은 소방훈련 통한 안전의식 제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9일 오후 2시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서부소방서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9일 오후 2시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서부소방서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9일 오후 2시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서부소방서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 직원이 참여한 이번 소방훈련은 시교육청 자위소방대원들의 본연의 임무와 역할을 숙지하고 청사 내 화재 발생 시 화재신고요령, 대피훈련과 자위소방대원들이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이용해 화재 초동진압 훈련을 실시하고,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화재를 진압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아울러 소방경 오승균 염주119안전센터장은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소화기, 소화전 사용방법 및 전기 콘센트 등으로 인한 화재발생의 위험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직장 내에 편성·운영되고 있는 자위소방대의 화재 초기진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자위소방대원들의 임무 숙지와 훈련실시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훈련을 담당한 안전총괄과 안전관리팀은 “훈련을 실제 상황과 비슷하게 가정하여 현장 위주의 실질적인 체험과 실습교육이 이뤄지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며, “겨울철 불조심 강조의 달인만큼 모든 직원이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