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맨 시티, 아스널 영입대상 라이프치히 DF 우파메카노 가로채기 시도나설 듯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맨 시티, 아스널 영입대상 라이프치히 DF 우파메카노 가로채기 시도나설 듯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 DF 다요 우파메카노.이미지 확대보기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 DF 다요 우파메카노.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시티가 독일 분데스리가의 라이프치히에 소속된 21세의 DF다요 우파메카노에 흥미를 보이고 있다고 영국 언론 ‘미러’지가 현지시간 18일 보도했다.
우파메카노에게는 올여름에도 아스널이 흥미를 보였지만 FW 니콜라 페페의 영입 등으로 자금을 사용해 올여름에서의 획득은 단념하고 있었다. 하지만 아스날 측은 이 젊은 CB의 영입을 포기하지 않고 있으며 향후 동선수의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맨체스터 시티가 우파메카노의 가로채기를 획책하고 있다고 한다. 맨체스터 시티에서는 DF 에메릭 ·라포르테가 부상으로 이탈하고 있으며 복귀는 내년 이후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조셉 과르디올라 감독은 니콜라스 오타멘디와 존 스톤스의 퍼포먼스에 불만을 품고 있으며 새로운 CB 획득을 원하고 있다고 한다.

현지시간 10일 열린 리버풀 전에서는 오타멘디가 아니라 MF 페르난지뉴가 CB로 출전하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는 CB를 본직으로 하는 DF 영입에 나서게 될지 다가오는 겨울 이적시장이 주목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