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맥라렌 ‘맥라렌 엘바’ 공개

공유
0

[글로벌-Biz 24] 맥라렌 ‘맥라렌 엘바’ 공개

815마력 4.0 V8 트윈 터보엔진 장착…제로백 2초·제로이백 6.7초 구현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로드스터 맥라렌 엘바를 최근 공개했다. 사진=맥가렌이미지 확대보기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로드스터 맥라렌 엘바를 최근 공개했다. 사진=맥가렌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로드스터 맥라렌 엘바를 최근 공개했다.

맥라렌은 엘바가 카본 파이버로 구성된 섀시와 바디를 가진 2인승 로드스터로 루프와 윈드 스크린이 없는 오픈 콕핏 형태를 지녔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엘바는 맥라렌 레이싱카의 혁신성을 일반 도로에까지 확대한 맥라렌 최고 정점의 기술력을 상징하는 모델이라고 맥라렌은 설명했다.

엘바는 815마력 4.0리터 V8 트윈 터보엔진을 장착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제로백)까지 2초대에, 200㎞까지 6.7초안에 도달한다.

컴포트, 스포츠, 트랙 둥의 주행 모드를 가진 엘바는 전자 안정성제어(ESC) 모드와 가변 드리프트 컨트롤도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 플루이트 맥라렌 최고경영자(CEO)는 “맥라렌은 슈퍼카와 하이퍼카의 경계를 점점 넓히고 있으며, 뛰어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맥라렌 엘바는 새로운 도전과 경계를 계속해서 넘어서고자 하는 맥라렌 철학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맥라렌을 수입 판매하는 기흥인터내셔널(대표이사 이태흥)은 올해 전년과 비슷한 수준(50대)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