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IG넥스원, 필리핀서 한국전 참전용사와 어린이들에게 봉사활동 펼쳐

공유
0

LIG넥스원, 필리핀서 한국전 참전용사와 어린이들에게 봉사활동 펼쳐

LIG넥스원 임직원들이 지난 19일 필리핀 국립묘지를 방문해 한국전 참전기념비에 헌화하고 묵념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이미지 확대보기
LIG넥스원 임직원들이 지난 19일 필리핀 국립묘지를 방문해 한국전 참전기념비에 헌화하고 묵념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방위산업 업체 LIG넥스원 임직원들이 필리핀을 방문해 현지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한국전 참전용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LIG넥스원 임직원들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와 함께 18일부터 5일간 필리핀 다바오(Davao)시에서 어린이 도서관을 지어 지역학교에 제공하는 환경개선과 아동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교육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19일에는 필리핀 내 한국전 참전용사와 가족 등 50여 명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했다.

필리핀은 1949년 아세안 국가 중 처음으로 한국과 외교 관계를 맺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온 전통적 우방 국가이다. 특히 한국전쟁 당시 신속하게 파병해 전후 복구작업에 기여했으며 참전국가 중 6번째 규모인 총 7420명의 전투단을 파병해 전사자 112명, 실종 16명, 부상자 299명 등 많은 희생을 치렀다.

LIG넥스원은 지난해부터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필리핀 현지 교육개선 봉사활동, 모금행사,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행사 등을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한국에 도움을 전한 참전국가에 대한 글로벌 호국보훈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필리핀 참전용사를 비롯해 수많은 분들이 흘리신 고귀한 피와 땀이 밑거름이 돼 오늘날 대한민국이 전쟁의 폐허를 딛고 일어나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대한민국이 진 빚을 작게나마 보답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LIG넥스원은 콜롬비아 한국전쟁 참전용사회 성금전달, 美 한국전 참전용사의 업적과 전후 한국 발전상을 담은 ‘코리아 리본(Korea Reborn)’ 연감제작 기념사업 후원 등 어려운 시기에 대한민국을 도운 이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