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트시티 산업분야 특성화고 '인천재능고' …특성화고 평가 1위

공유
5

스마트시티 산업분야 특성화고 '인천재능고' …특성화고 평가 1위

스마트 전자·스마트 통신·스마트 전기·스마트 반도체·스마트 건축과 등 5개 학과 개설

인천재능고는 1954년 개교 이래 우수한 전문직업인력을 배출해온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사학으로 전국 최초 스마트시티 산업분야 특성화고등학교이다.사진=인천재능고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재능고는 1954년 개교 이래 우수한 전문직업인력을 배출해온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사학으로 전국 최초 스마트시티 산업분야 특성화고등학교이다.사진=인천재능고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정신과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해 21세기 오디세우스형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는 인천재능고등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인천재능고는 1954년 개교 이래 우수한 전문직업인력을 배출해온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사학으로, 전국 최초 스마트시티 산업분야 특성화고등학교이다.
인간은 올바른 교육환경만 주어지면 누구든지 창의적 인재로 자랄 수 있다는 '스스로 학습철학'이 실현되는 행복한 학교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

재능고에는 스마트 전자와 스마트 통신, 스마트 전기, 스마트 반도체, 스마트 건축과 등 5개 학과가 개설돼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정신과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재능고는 이러한 교육과정을 인정받아 인천시교육청이 인천지역 특성화고 26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학과평가에서 1위를 했다.

인천시교육청의 특성화고 학과평가는 4차 산업혁명 등 미래환경 변화와 학령인구 감소에 대비, 특성화고의 전략적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실시됐다.

재능고 스마트전자과는 취업률과 입학경쟁률, 중학생 선호도, 산업수요, 4차 산업혁명 등 평가 전 지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스마트건축과 3위, 스마트전기과가 4위를 각각 기록했다.

특히 스마트전자과는 다수의 자격증취득과 일학습병행제 등 다양한 선취업후진학 프로그램 운영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창업동아리와 드론동아리, 로봇동아리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관련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재능고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프로그램을 통해 한양대 등 3개 대학에 32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일·학습병행제로 한국산업기술대와 인천 재능대에 12명을 합격시켰다.

아울러 9급 공무원 시험 1차 3명, 부사관 시험 3명 등 모두 6명이 합격하고, 우수 중소기업 등 산업체에 3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한석수 재능고 교장은 학교를 지원하는 학생들을 향해 "재능고는 스마트 교육을 통해 인천 최고를 넘어 대한민국 1위 나아가 세계 최고의 명문 특성화 고등학교로 발전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교화인 장미처럼 밝고 아름다운 미소로 모든 사람들의 사랑과 아낌을 받는 재능인으로 성장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