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도, 남성 '그루밍' 시장 가파른 성장세…쉐이빙 제품 시장 추월

공유
0

[글로벌-Biz 24] 인도, 남성 '그루밍' 시장 가파른 성장세…쉐이빙 제품 시장 추월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남성들이 쉐이빙이나 향수보다 '그루밍' 제품에 더 관심을 끌기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그루밍 시장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21일(현지 시간)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 업체인 닐슨(Nielson)에 따르면 인도의 경우 2018년 3월부터 2019년 4월 사이에 일용 소비재 시장에 177가지의 새로운 남성 그루밍 브랜드와 제품들이 출시됐다.
주로 면도 크림, 면도 젤, 면도기 등 쉐이빙 상품들이 남성 그루밍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바디 및 헤어 케어 제품들이 약 500억 루피 규모인 도시 지역의 남성 그루밍 시장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져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최근 메트로섹슈얼(metro sexual) 남성들이 외모를 가꾸는데 관심이 많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제품 및 서비스의 양과 질이 향상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유명 크리켓 선수들과 영화배우들의 옷차림과 스타일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인도 남성들에게 전파되면서 그루밍 트렌드가 많은 인도 남성들 사이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주목할 만한 것은 남성용 그루밍 관련 업체들은 턱수염과 콧수염 용 샴푸와 젤 등 케어 제품 생산을 늘리고 있으며, 해당 시장이 기존 '쉐이빙' 제품 시장보다 2배 더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메트로섹슈얼은 패션에 민감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이르는 말이다. 그들은 외모 가꾸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해 피부와 헤어스타일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며 쇼핑을 즐긴다.

또 음식, 문화 등에 관심을 보인다. 20~30대 초반의 도시 남성들에게 이러한 경향이 많이 나타난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이들은 유행을 이끌어가며 패션산업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