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먹거리 열전] ‘레전드버거 2탄’…롯데리아,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 이달말까지만 한정 판매

공유
1


[먹거리 열전] ‘레전드버거 2탄’…롯데리아,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 이달말까지만 한정 판매

국내산 쌀 활용…20년 만에 다시 돌아온 ‘남희석’ 모델 내세워

center
롯데리아가 창립 40주년 기념 ‘레전드 버거 2탄’으로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를 이달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리아
롯데리아가 창립 40주년 기념 ‘레전드 버거 2탄’으로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를 이달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버거는 국내산 쌀을 사용해 찰진 식감의 라이스 번스와 한국 대표 메뉴인 불고기 패티로 구성되어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제품이다.
1999년 출시해 큰 인기를 얻은 밥 버거의 원조격인 제품이다. 당시 국내 쌀 소비 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가격은 단품 4200원, 세트 5200원.

또 1999년 ‘롯데리아~ 라이스버거~? TV cf 테마송’으로 인기를 끌었던 광고 모델 남희석을 20년 만에 다시 내세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온라인 광고도 진행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의견을 100% 반영한 국민 투표에서 아쉽게 2등을 차지한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에 대한 뜨거운 요청에 응답하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