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면세점, 신한카드와 인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아름인 도서관’ 개관

공유
0

롯데면세점, 신한카드와 인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아름인 도서관’ 개관



지난 13일 롯데면세점이 신한카드와 함께 인천광역시 부평구 갈산 종합사회복지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 이날 열린 개관식에서 (왼쪽부터) 차준택 부평구청장, 노재승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장, 백진희 갈산 종합사회복지관장, 황원섭 신한카드 경인본부장, 나상길 부평구의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롯데면세점이 신한카드와 함께 인천광역시 부평구 갈산 종합사회복지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 이날 열린 개관식에서 (왼쪽부터) 차준택 부평구청장, 노재승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장, 백진희 갈산 종합사회복지관장, 황원섭 신한카드 경인본부장, 나상길 부평구의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신한카드와 손잡고 ‘인천자모원’과 ‘갈산 종합사회복지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동시에 개관했다.

지난 13일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자모원과 부평구 갈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각각 진행된 개관식에는 노재승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장, 이종명 신한카드 마케팅본부장, 차준택 부평구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름인 도서관은 신한카드가 독서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롯데면세점은 2014년부터 신한카드와 협약을 맺고 롯데면세점 전 점에서 사용된 마이신한포인트 금액의 5%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아름인 도서관 구축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면세점과 신한카드가 함께하는 오픈한 아름인 도서관은 2014년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이번이 7, 8번째다. 인천 지역 내에는 첫 개관이다.

7호점인 ‘인천자모원 아름인 도서관’은 프로젝트 시작 이후 최초의 한부모시설 지원이다. 이번 아름인 도서관 개관을 통해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인천 지역 미혼모자 가족들에게 심리정서 안정과 심신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면세점 측은 기대하고 있다.

노재승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장은 “인천 지역 내 아동·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 공간을 마련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심장병 아동 돕기’ 캠페인,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낙향미식(외국어 메뉴판 제작 사회공헌사업)’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