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캐나다 투자업체, 인도 최대 재생에너지 개발업체에 거액 투자

공유
0

[글로벌-Biz 24] 캐나다 투자업체, 인도 최대 재생에너지 개발업체에 거액 투자

캐나다 자산관리업체인 브룩필드(Brookfield)는 인도 최대 재생 에너지 개발업체 리뉴 파워에 8억달러를 투자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캐나다 자산관리업체인 브룩필드(Brookfield)는 인도 최대 재생 에너지 개발업체 리뉴 파워에 8억달러를 투자한다.
인도의 대표적인 신재생 에너지 업체 리뉴파워(ReNew Power)와 아주르 파워(Azure Power)가 캐나다 투자업체로부터 거액의 자금을 투자받는다고 미국의 친환경 전문매체 클린테크니카 2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 자산관리업체인 브룩필드(Brookfield)는 인도 최대 재생 에너지 개발업체 리뉴 파워에 8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브룩필드는 리뉴파워의 지분 48%를 보유하고 있는 골드만 삭스로부터 일부 지분을 넘겨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리뉴파워는 최근 5기가와트의 재생 가능 에너지 용량을 달성한 첫 인도 회사다.

인도의 주요 태양광발전 개발업체인 아주르 파워의 경우엔 기존 투자자인 CDPQ가 지분을 늘리기 위해 7500만 달러를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CDPQ는 이를 통해 현재 나스닥에 상장돼 있는 아주르 파워의 지분을 41.4 %에서 49.4 %로 늘릴 방침이다.

이 같은 투자 소식은 인도 정부가 신재생 에너지 정책을 강하게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회사의 자금부족 문제가 불거진 시점에 나왔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