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겨울방학에 뭐하지? 국가 인증 청소년활동으로 알차게 보내볼까

공유
0

겨울방학에 뭐하지? 국가 인증 청소년활동으로 알차게 보내볼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가 인증 청소년활동' 27종 마련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과학정보와 진로탐색, 환경보전,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사진=e청소년프로그램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과학정보와 진로탐색, 환경보전,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사진=e청소년프로그램캡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21일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국가 인증 청소년활동' 27종을 소개했다.

국가 인증 청소년활동(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근거해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을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인증하는 제도로, 사전에 활동 내용과 안전 사항을 확인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국가가 관리·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로봇을 만드는 '창의공학캠프'와 멘토와의 만남, 직업흥미 검사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는 진로적성캠프 등이다.

이 밖에도 청소년의 요구와 관심을 반영한 과학정보와 진로탐색, 환경보전, 자기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의 활동일자와 프로그램 내용, 활동지역 등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활동 찾기’'메뉴에서 인증 프로그램만 별도로 검색할 수도 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활동 종료 15일 뒤 'e청소년'에서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겨울방학은 청소년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적기로, 이 기간에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견문과 사고를 넓히기 바란다"면서 "내실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으로 청소년이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체험활동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