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농협은행, 최우수고객에 빅데이터·AI 활용 부동산투자자문 제공

공유
0

NH농협은행, 최우수고객에 빅데이터·AI 활용 부동산투자자문 제공

이대훈 NH농협은행장(왼쪽)과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가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이대훈 NH농협은행장(왼쪽)과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가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부동산투자자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프롭테크(Prop-tech) 전문기업 스페이스워크와 손잡고 ‘수익형 부동산(개발·건축) 투자자문 서비스’를 최우수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롭테크(Prop Tech)란 부동산 자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토지와 노후주택, 건물 등 중소형 부동산 개발이나 건축을 검토하는 농협은행 최우수고객인 하나로가족 탑클래스 고객에게 제공된다. 개발전략과 건축법규를 반영한 최적화된 건축설계, 사업성분석까지 포함된 보고서를 최대 연2회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농협은행만의 차별화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다.

부동산 투자자문 보고서는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최적의 개발계획안으로 고객을 위해 1~2주내에 빠르게 제작하며, 최종적으로 건축사의 검수를 거쳐 완성한다. 또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건축사의 브리핑도 제공한다.

이대훈 은행장은 “혁신기술을 가진 기업들과의 제휴를 확대해 고객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과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