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국 다시 진술거부권 행사…2차 조사뒤 귀가

공유
0

조국 다시 진술거부권 행사…2차 조사뒤 귀가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개입 여부 관련 의혹을 받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두번째 소환 조사를 마친 뒤 차량을 타고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개입 여부 관련 의혹을 받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두번째 소환 조사를 마친 뒤 차량을 타고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21일 검찰에 출석한지 9시간 30분만에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단 진술거부권을 행사하며 검찰은 추가조사를 할 방침이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고형곤)는 이날 조 전 장관을 비공개로 소환해 오전 9시30분부터 변호인 입회 하에 피의자 조사를 했다.
지난 14일 비공개로 처음 소환된지 일주일만에 이뤄진 두번째 조사다.

조 전 장관은 오후 7시께 조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조사에서도 진술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전 장관은 지난 14일 검찰 조사에서도 진술거부권을 행사했다.

앞서 첫 조사 종료 후 조 전 장관은 검찰 조사에 응하지 않고 기소시 법원에서 다투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 전 장관은 변호인을 통해 "일일이 답변하고 해명하는 것이 구차하고 불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수사팀이 기소 여부를 결정하면 법정에서 모든 것에 대해 시시비비를 가리겠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