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리버풀, 알리송 ‘백업’자원으로 터키대표 GK 우르칸 차키르 영입 움직임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리버풀, 알리송 ‘백업’자원으로 터키대표 GK 우르칸 차키르 영입 움직임

터키리그 트라브존스포르의 GK 우르칸 차키르.이미지 확대보기
터키리그 트라브존스포르의 GK 우르칸 차키르.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리버풀이 터키 1부리그 트라브존스포르에 소속된 23세의 터키대표 GK 우르칸 차키르의 영입에 흥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영국 언론 ‘미러’지가 보도했다.
리버풀에서는 아드리안이 알리송의 백업을 하고 있지만 최근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런 가운데 알리송의 백업 후보로 리버풀은 터키대표 차키르 획득에 흥미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이다.

이 미디어에 의하면, 차키르의 대리인이 이 선수에 대한 리버풀로부터의 흥미를 인정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는 1월 이적을 원하지 않고 있으며 내년 여름이면 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터키 ‘TURKISH FOOTBALL’의 인터뷰에서 차키르의 대리인은 “리버풀은 우르칸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잉글랜드의 ‘빅4’클럽 중 하나인 리버풀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차키르에 대해서는 또 다른 클럽에서도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과연 리버풀은 이 터키대표 골키퍼를 차지할 수 있을 까? 내년 이적시즌이 주목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