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 총장협의회, "수도권 대학 편입학 정원 축소해야"

공유
0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 총장협의회, "수도권 대학 편입학 정원 축소해야"

남서울대에서 '2019 하반기 정기총회'에서 의견 모아

‘·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 총장협의회는21일 천안의 남서울대학교에서 ‘2019 하반기 정기총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 총장협의회는21일 천안의 남서울대학교에서 ‘2019 하반기 정기총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 총장협의회가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학생 충원에 어려움을 겪는 점 등을 감안해 교원 충원율 부담 완화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 총장협의회는 지난 21일 남서울대에서 '2019 하반기 정기총회'를 갖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22일 밝혔다.

정기총회에 모인 22개 대학 총장들은 현재 대학이 겪고 있는 대내외적 어려움을 공감하고, 교육부와 대교협 등에 교원 충원율에 대한 지표 부담 완화 등 3가지 사항을 건의하기로 했다.

특히 시간강사법 인해 대학에서 교원 인건비 부담이 높아지는 것을 감안해 3주기 평가 때 교원 충원율 지표 부담을 완화해달라고 요청하기로 했다. 재학생들이 수도권 대학 편입으로 충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수도권 대학의 '정원 내'와 '정원 외' 편입학 모집정원의 축소도 요구한다.

협의회는 또 지역대학의 현안 해결을 위한 교육부와 대교협 등에 지역대학 문에 해결을 위한 특위 구성을 요청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