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연말, 중고차 시장 ‘후끈’

공유
0


연말, 중고차 시장 ‘후끈’

SK엔카닷컴서 현대차그랜저 중고차 잔존가치 1위
K Car, 신차급 중고차 무이자 할부 기획전 실시

연말로 갈수록 국내 중고차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연식 변경 모델에 신차 출시로 물량이 대거 나오면서 중고차 업체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SK엔카 직영 온라인 플랫폼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SK엔카닷컴에 등록된 인기 대형 세단 10종의 잔존가치를 조사한 결과 현대차 그랜저의 잔존가치(78.3%)가 가장 높다고 22일 밝혔다.

center
SK엔카닷컴에서 현대차 그랜저의 잔존가치가 가장 높다. 사진=SK엔카
이번 잔존가치 조사 대상은 현대 그랜저 IG, 기아 K7, 제네시스 G80, 쉐보레 임팔라, 르노삼성 SM7,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볼보 S90, 렉서스 ES300h, 닛산 맥시마의 2017년식 모델이다.

이들 모델의 평균 잔존가치는 66%로 집계됐다.

그랜저에 이어 K7(74.7%), 벤츠(71.8%), BMW 5시리즈(69%), G80(68.1%), 볼보 S90(67.8%), 렉서스 ES300h(66.9%), 임팔라(58.1%), SM7(54.2%), 맥시마(53.7%) 순으로 나타났다.

그랜저와 벤츠 E클래스는 SK엔카닷컴에서 등록대수도 국산차와 수입차 중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신형 모델이 출시되면 중고차 시세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거래량이 많은 인기 모델은 시세 변동 폭이 크지 않다”며 “그랜저의 경우 SK엔카닷컴에서 등록대수가 가장 많은 모델로 신형 모델 출시에도 높은 잔존가치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K Car(대표이사 정인국)는 연말을 맞아 K Car 캐피탈과 함께 중고차 12개월 무이자 할부 기획전을 실시한다.

center
K Car는 중고차 12개월 무이자 할부 기획전을 실시한다. 사진=K Car
이번 기획전에서는 직영몰 사이트 내 ‘무이자 할부 마크’가 있는 직영 중고차를 케이카 캐피탈 할부 상품으로 12개월 무이자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차량은 올해 출시된 기아 셀토스, 현대 쏘나타 DN8과 대표 친환경차 현대 아이오닉 등이다.

정인국 대표이사는 “신차급 중고차를 이자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내년이면 친환경차에 대한 취득세 감면 혜택이 줄어드는 만큼 이번 기획전을 적극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