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풀무원푸드앤컬처, 현대차에 이어 기아차까지 접수…‘기아 비전스퀘어' 식음료 운영권 수주

공유
1

풀무원푸드앤컬처, 현대차에 이어 기아차까지 접수…‘기아 비전스퀘어' 식음료 운영권 수주

일 기준 800식, 연간 13억 규모…다양한 식음시설 운영 노하우와 ‘로하스 건강 식단’ 호평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최근 ‘현대자동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에 이어 기아자동차의 ‘기아 비전스퀘어’ 식음료 운영권을 잇달아 수주하면서 단체 급식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 직원들이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이미지 확대보기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최근 ‘현대자동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에 이어 기아자동차의 ‘기아 비전스퀘어’ 식음료 운영권을 잇달아 수주하면서 단체 급식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 직원들이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최근 ‘현대자동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에 이어 기아자동차의 ‘기아 비전스퀘어’ 식음료 운영권을 잇달아 수주하면서 단체 급식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지난 21일 기아자동차의 연수원인 ‘기아 비전스퀘어’의 식음료 운영권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아차 수주는 대형 급식업체들과의 경쟁을 이겨내고 따낸 결과여서 의미가 크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기아 비전스퀘어’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15만 평의 부지면적, 1033명 수용 가능한 지하 1층, 지상 4층의 연수원으로 10월 개원했다. 기아자동차의 가치와 비전을 창출하는 상징적인 건물로 176개의 숙실과 대강당, 포럼관 등을 포함해 19개 실의 다양한 교육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건물 1층에 위치한 사내식당과 휴게 라운지를 운영한다. 수주 규모는 연간 13억 원에 이른다. 조식·중식·석식 등 연수 일정에 따라 하루 약 800식의 식사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수주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관공서, 학교, 병원, 스포츠 선수단 등의 570여 개 급식시설은 물론 카페, 베이커리, 전문 외식 등 다양한 식음시설을 운영하며 보여준 차별화된 전문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고객의 건강과 올바른 식문화 가치를 고려해 신선한 채소, 지방이 적은 단백질, 현미 등 통곡식으로 구성한 ‘로하스(LOHAS) 건강 식단’을 제공하는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식품첨가물 관리 △잔류농약 검사 △중금속 검사 △미생물 검사 △GMO 관리 등을 통한 식재료 안정성 확보와 납품처, 물류센터, 사업장에 이르는 3단계의 검수 시스템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다.

사내식당은 한식 코너와 일품 코너로 나누어 운영한다. 한식 코너는 직화로 맛을 낸 가정식 집밥 형태의 Home Made Korean Food와 한식과 양식의 퓨전 형태인 Trendy Korean Food를 제공한다. 일품 코너는 각 요일 별 다른 컨셉의 메뉴 △World Cuisine △Noodle Road △Savory Bread △초밥&덮밥 △셰프의 특식으로 구성해 새로움과 다양함을 지닌 메뉴를 제공한다. 또 샐러드바, 토핑바, 비타민 워터바를 추가 제공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휴게라운지에는 편안한 휴식공간에 프리미엄 커피, 수제 샌드위치, 통과일 등 소포장 1인 간식과 스낵과 핑거푸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정부청사와 다양한 공공기관과 호텔 리조트 등 다년간 축적된 연회 운영의 경험으로 파인 다이닝, 와인 페어링 등 VIP 행사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자동차그룹 영남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도 수주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DF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기아 비전스퀘어’ 식음료 운영권 수주는 그 동안 중견기업의 진입이 어려웠던 대기업 단체 급식시장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운영 역량으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 기아 비전스퀘어 식음료 수주와 더불어 최근 현대자동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의 연이은 수주로 급식시장에서의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은 트렌디 누들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를 비롯해 모던 가정식반상 전문점 ‘찬장’, 복합 식문화 공간 ‘내츄럴소울키친(Natural Soul Kitchen)’, 국내 인기 맛집을 한곳에 모은 ‘플레이보6(Flavour6)’,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등이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