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英 치펀햄 모터 컴퍼니, 기아차 판매 20돌 맞아

공유
0

[글로벌-Biz 24] 英 치펀햄 모터 컴퍼니, 기아차 판매 20돌 맞아

영국의 치펀햄 모터 컴퍼니가 기자차를 현지에 판매한 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기아차 엠블럼.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영국의 치펀햄 모터 컴퍼니가 기자차를 현지에 판매한 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기아차 엠블럼.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
영국의 치펀햄 모터 컴퍼니가 기자아동차를 현지에 판매한 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현지 언론사인 에이엠온라인은 치펀햄 모터 컴퍼니가 기아차와 함께 지난 20년간의 자동차 판매를 자축했다고 22일(현지시간) 밝혔다.
기아차는 1991년 영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치펀햄 모터 컴퍼니는 현지 진출 초기부터 기아차를 판매했다.

기아차 영국법인 스티브 힉스 영업이사는 치펀햄의 범퍼스 팜 대리점을 방문했으며,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인정한 공로상을 수상했다.

치펀햄 모터 컴퍼니 아담 베일리 상무는 “치펀햄은 당초 기아 딜러 가운에 하나이었다”며 “그동안 우리는 기아차 브랜드의 놀라운 성장을 목격했으며, 그 여정에 참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XCeed와 전기차 E-니로 등 새로운 라인업 확대로 2020년 이후 기아차는 정말 놀라운 성장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아차 영국 판매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치펀햄 모터 컴퍼니는 자동차 대리점 네트워크로 21년 이상의 자동차 판매 경험이 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