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EB하나은행, 더뱅커 선정 최우수은행에 뽑혀

공유
0

KEB하나은행, 더뱅커 선정 최우수은행에 뽑혀

박찬범 KEB하나은행 런던지점장(사진 가운데)이 더 뱅커 올해의 은행상 시상식에서 킴벌리 롱 더 뱅커 아시아편집장(오른쪽), 마이클 버크 BBC 저널리스트(오른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박찬범 KEB하나은행 런던지점장(사진 가운데)이 더 뱅커 올해의 은행상 시상식에서 킴벌리 롱 더 뱅커 아시아편집장(오른쪽), 마이클 버크 BBC 저널리스트(오른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더 뱅커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뽑혔다. 더 뱅커는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1926년부터 발행해 온 월간 금융 전문지다.

하나은행은 영국 런던 쉐라톤 그랜드 런던 파크 레인 호텔에서 28일 열린 올해의 은행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Bank of the Year 2019 in Korea)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과 아시아 최우수 은행상을 동시 수상했으며 이번까지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5회 수상했다.

더 뱅커는 하나은행이 우수한 실적과 통합 이후 최대 실적을 지속 경신하며 통합 성과를 증명한 점,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과 AI를 활용한 데이터 중심 금융서비스 전략,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GLN(Global Loyalty Network) 서비스의 독창성 등을 높게 평가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고객에 대한 깊은 관심과 스스로를 변화시키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의 노력이 통산 5회 수상의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안주하지 않는 혁신과 도전의 자세로 금융업계의 변화를 선도해 글로벌 일류 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