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쇼핑 대목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구매 역대 최대 전망

공유
0

미국 쇼핑 대목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구매 역대 최대 전망

'블랙 프라이데이'인 29일(현지시간) 쇼핑백을 든 쇼핑객들이 미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거리를 건너고 있다.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들이 오프라인 소매유통점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한 마케팅 업체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동안 온라인 소매사이트의 판매 실적이 20% 이상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블랙 프라이데이'인 29일(현지시간) 쇼핑백을 든 쇼핑객들이 미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거리를 건너고 있다.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들이 오프라인 소매유통점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한 마케팅 업체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동안 온라인 소매사이트의 판매 실적이 20% 이상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사진=뉴시스
미국 쇼핑 대목인 사이버먼데이의 온라인 구매 규모가 역대 최대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1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사이버먼데이는 11월 넷째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이후 첫 번째 월요일을 뜻하며 올해는 2일이다.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앞서 추수감사절과 그다음 날인 블랙프라이데이 이틀 동안 미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에 총 116억 달러(약 13조7000억 원)를 썼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쇼핑 규모가 지난해와 비교해 18.9% 늘어난 94억달러(약 11조원)를 기록하리라고 내다봤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