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공유
0

포스코,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포스코가 지난 1일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사진=여성가족부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가 지난 1일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사진=여성가족부 홈페이지
포스코가 지난 1일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포스코는 2011년 첫 인증을 받은 후로 매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인증심의를 거쳐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3년 단위 재심사를 통해 자격을 검증한다.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되면 정부 지원사업 참여시 가점 부여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포스코는 직원들이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출산에서 양육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제도를 운영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이어오고 있다. 난임치료휴가, 육아휴직 2년, 임신·육아기 단축근무제 등이 대표적인 활동이다. 이에 더해 남성 직원들도 제도를 활용해 출산과 양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해 삶의 질 향상을 돕고, 포스코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그룹 차원의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에 힘쓴 결과 올해 8개 그룹사(포스코인터내셔널, SNNC, 포스코강판, 포스코엠텍, 포스코터미날, PNR, 포스코경영연구원, 포스코인재창조원)가 신규 인증을 받고, 포스코 외 4개 그룹사(포스코케미칼, 포스코O&M, 엔투비, 포스코휴먼스)가 재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3년 내 신규·재인증을 획득한 포스코에너지와 포스코건설, 포스코ICT, 포스코플랜텍까지 포함하면 총 17개사가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려 그룹 차원의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