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쌍용차·르노삼성, 내수 ‘넘버3’ 놓고 각축…12월 대대적 이벤트

공유
0

쌍용차·르노삼성, 내수 ‘넘버3’ 놓고 각축…12월 대대적 이벤트

쌍, 성탄절 경품 릴레이…개소세 전액지원 등 최대 10% 깍아
르, 안전업그레이드 ‘해피 윈터’진행…배터리 등 10∼15% 할인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예병태)와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내수 시장 3위를 차지하기 위해 연말에도 치열한 쟁탈전을 펼친다.

쌍용차는 이달 ‘크리스마스 경품릴레이’를 마련하고 차량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사진=쌍용차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차는 이달 ‘크리스마스 경품릴레이’를 마련하고 차량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사진=쌍용차
쌍용차는 지난해 내수 시장 3위이던 한국GM을 제치고 사상 처음으로 업계 3위를 차지한데 이어 올해도 3위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기존 내수 시장에서 쌍용차보다 한계단 위이던 르노삼성은 내수 3위를 차지해 내수와 수출에서 업계 3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쌍용차는 이달 ‘크리스마스 경품릴레이’를 마련하고 차량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은 행사 기간 쌍용차 사이트를 방문해, 퀴즈를 풀고 친구에게 공유하면 신차 구매시 사용 가능한 1% 특별할인 쿠폰과 GS25 편의점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쌍용차는 추첨으로 아이폰 11 PRO(1명), 7세대 아이패드(2명), 티볼리 베르투치 손목시계(30명) 등도 제공한다.

쌍용차는 이달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 나머지 개별소비세(3.5%) 상당 금액을 지원하고, 행사 모델은 최고 10% 할인 판매한다.

르노삼성은 겨울철 안전운전을 이달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소모품 할인과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460곳의 직영과 협력 서비스점에서 펼쳐지며, 고객은 배터리 15%. 타이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르노삼성은 내달 11일까지 배터리 할인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은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해 이달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소모품 할인과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왼쪽부터)신형 QM6, SM6. 사진=르노삼성이미지 확대보기
르노삼성은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해 이달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소모품 할인과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왼쪽부터)신형 QM6, SM6. 사진=르노삼성
아울러 르노삼성은 유상 정비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폴드(1명), 전동킥보드(4명), 애플 에어팟프로(10명), 두코 르노전용 블랙박스(10명), 고급 무선 충전기(30명)를 추첨을 거쳐 제공한다.
르노삼성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겨울철 사고 예방을 위한 차량 사전 점검이 필요한 시기”라며 “고객이 이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모품을 정비하면, 올 겨울 안전 운행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1∼10월 국내에서 쌍용차는 97345대를, 르노사삼성은 76879대를 각각 판매했다. 세계 시장에서는 각각 11만9916대, 16만476대를 판매해 르노삼성이 앞섰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